교육자료실

조회 수 9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브레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딜레마랜드 - 교육자료실 [큰 소리로 수학 풀면 더 빨리 답 나와]

큰 소리로 수학 풀면 더 빨리 답 나와

 

수학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서 고민인 학생은 문제를 풀 때 푸는 과정을 큰 소리로 말하면서

문제풀기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겠다. 큰소리로 말하면서 수학문제를 푸는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푼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또 그림을 그려가

면서 문제를 푸는 것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스페인 그라나다대 호세 구티에레즈 교수팀은 수학과 학생들의 수학문제 푸는 방법을 연구

하기 위해 강의실에 비디오를 설치하고 3년 동안 면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 평소보다 더 큰

목소리로 이야기하면서 문제를 푸는 학생과 그림을 그리면서 문제를 푸는 학생들이 더 빠

른 해결능력을 보였다.

 

구티에레즈 교수는 “수학적 사고를 할 때 생각의 과정을 머릿속으로 구체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큰소리나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과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

는 것은 분명히 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문제를 구체화 시키는 것이 개념에 대한 이해를 확실하게 할 수 있고 융통성이 발달될 수

있으며 문제해결에 대해 다방면으로 생각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 연구결과는 ‘교육 심리학 연구저널(Electronic Journal of Research in Educational

Psychology)’에 발표됐으며 미국 과학논문 소개사이트 유레칼러트, 온라인 과학뉴스 이사

이언스뉴스 등이 18일 보도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1 나이 들수록 빠르게 흐르는 시간의 비밀 admin 2017.03.17 151
120 영재교육 - 유아의 수학교육 admin 2017.03.17 121
119 기적을 이루는 뇌의 메커니즘 admin 2017.03.17 152
118 하품의 이유 있는 항변 admin 2017.03.17 128
117 뇌의 잠재된 가능성을 깨우는 ‘상상’ admin 2017.03.17 146
116 영재성 판단 체크리스트 admin 2017.03.17 156
115 영재교육 - 유아의 발전단계 admin 2017.03.17 143
114 두뇌의 결정적 시기, 잠재력의 비밀을 푼다 admin 2017.03.17 117
113 좌뇌와 우뇌, 무엇이 다른가? admin 2017.03.17 135
112 활용하지 않으면 뇌기능은 약해진다 admin 2017.03.17 105
111 '좀 놀 줄 아는 뇌'가 잘 된다더라 admin 2017.03.17 70
110 저절로 머리가 좋아지는 30가지 admin 2017.03.17 101
109 뇌를 알면 머리가 총명해진다 admin 2017.03.17 208
108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려면 admin 2017.03.17 109
107 영재란 어떤 아이들인가 admin 2017.03.17 97
106 남학생, 여자보다 수학 잘한다고 admin 2017.03.17 117
105 머리 큰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admin 2017.03.16 160
104 금융·보안업 ‘웰컴’…응용수학 ‘상한가’ admin 2017.03.16 166
103 미지수 admin 2017.03.16 100
» 큰 소리로 수학 풀면 더 빨리 답 나와 admin 2017.03.16 95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14 Nex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