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실

조회 수 7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브레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딜레마랜드 - 교육자료실 [놀이하면서 배우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의 역할]

놀이하면서 배우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의 역할

 

 

♡ 부모와 자녀 모두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려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 놀이를 통해서 학습할 때도 즐거운 마음으로 놀이에 몰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딱 알맞은 양”의 도움만 제공합니다. 이것을 위해서는

- 자녀의 행동과 말을 잘 관찰하고 듣습니다.

- 자녀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합니다.

- 필요할 때만 도와주고, 자녀가 하는 정도에 따라 도움의 양을 조절 합니다.

 

♡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신뢰합니다.

- 실수를 해도 창피하거나 놀림을 받지 않는다는 믿음을 갖게 합니다.

-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모두가 성장하리라는 믿음을 갖게 합니다.

 

♡ 말, 행동, 제스처, 얼굴표정, 목소리의 억양 등으로 설명하고 자극을 줍니다.

- 활동이 재미있고 성공적이기 위해서는 어떤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 자녀가 점차 잘 하면 도움의 양을 줄여나갑니다.

 

♡ 반복하고 연습하도록 격려해 줍니다.

- 누구나 한번에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 한 활동을 한번하고 다른 활동으로 넘어가지 말고 기회가 있을 때 마다 다시 합니다.

- 할 때마다 놀이가 달라지고 발전된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출처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교육활동 자료」, 교육인적자원부(2001)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 유아기에 부모와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의 중요성 admin 2017.03.16 145
» 놀이하면서 배우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의 역할 admin 2017.03.16 76
39 2009 부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서 file admin 2017.03.16 74
38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4 file admin 2017.03.16 58
37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3 file admin 2017.03.16 67
36 2009년 경기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안2 file admin 2017.03.16 43
35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1 file admin 2017.03.16 55
34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70
33 감정을 잘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 admin 2017.03.16 59
32 오감의 자극으로 발달하는 뇌 admin 2017.03.16 62
31 2009년 서울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42
30 2008년 방과후 학교 현황분석(2008.10월말 기준) file admin 2017.03.16 45
29 정두언의원 "방과후 학교가 사교육의 대안" admin 2017.03.16 69
28 정부여당 "사교육과의 전쟁선포 admin 2017.03.16 48
27 내 아이 영재로 키우기 위해서~ admin 2017.03.16 56
26 교육영역별 분류 admin 2017.03.16 50
25 부자가 되는 60가지 방법 admin 2017.03.16 64
24 2009년 출시 예정 교재 admin 2017.03.16 52
23 사람의 손구조와 두뇌계발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178
22 손은 왜 움직이는가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89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 14 Nex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