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실

조회 수 5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브레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딜레마랜드 - 교육자료실 [내 아이 영재로 키우기 위해서~]

우선 영재의 정의부터 살펴 보면, 英才란 단어 속에는 잠재된 능력을 꽃피운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즉, 아동은 누구나 다 영재성을 갖고 있으며 부모나 교사는 아이의 숨겨진 잠재력을 찾아 주어 그 재능을

꽃피울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만 한다.

그렇다면, 어떤 가정 환경이 영재아의 타고난 능력을 기르고 계발하는 데 효과적일까? 일반적으로 지지와

자극이 풍부하고 탐구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된 가정이다.

그것은 부모가 자녀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대화에 참여하고, 읽기, 놀이 및 일상

활동을 함께 하는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이 좀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가정의 경제적인 여건이나 부

모의 학력보다 우선한다고 각종 연구보고에서 볼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동의 재능을 길러주어야 한다. 환경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탐색하게

하고, 재능을 발견하고 펼치는 데 결정적인 계기나 사건들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다.

다음으로는 자녀들의 흥미에 함께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부모는 아동의 관심분야를 파악했다면 그 재능을

표출할  기회들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아동은 깊은 성찰과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한다. 아동을 위해 가족은 일상생활에서 조

용히 사색할 시간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규적으로 책 읽기 시간을 정하여 아동에게 큰 소리로 책을 읽어 주고, 읽은 책 내용에 관해

토론을 하고 정보와 즐거움을 모두 얻기 위해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좋겠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 유아기에 부모와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의 중요성 admin 2017.03.16 145
40 놀이하면서 배우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의 역할 admin 2017.03.16 76
39 2009 부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서 file admin 2017.03.16 74
38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4 file admin 2017.03.16 58
37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3 file admin 2017.03.16 67
36 2009년 경기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안2 file admin 2017.03.16 43
35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1 file admin 2017.03.16 55
34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70
33 감정을 잘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 admin 2017.03.16 59
32 오감의 자극으로 발달하는 뇌 admin 2017.03.16 62
31 2009년 서울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42
30 2008년 방과후 학교 현황분석(2008.10월말 기준) file admin 2017.03.16 45
29 정두언의원 "방과후 학교가 사교육의 대안" admin 2017.03.16 69
28 정부여당 "사교육과의 전쟁선포 admin 2017.03.16 48
» 내 아이 영재로 키우기 위해서~ admin 2017.03.16 56
26 교육영역별 분류 admin 2017.03.16 50
25 부자가 되는 60가지 방법 admin 2017.03.16 64
24 2009년 출시 예정 교재 admin 2017.03.16 52
23 사람의 손구조와 두뇌계발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178
22 손은 왜 움직이는가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89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 14 Nex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