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실

조회 수 7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브레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딜레마랜드 - 교육자료실 [아이의 미래상에 대하여~]

퇸 부잔과 레이몬드 킨이 공동으로 쓴 책인(The Book of Genius) 에 소개된 내용이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자라날 때 누군가를 흉내내며 성장한다고 한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게는 하나의 모델이 있어야 하는 것이고 이왕이면 최고의 모델을 선정해 존경하며 우상화하여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잠재적인 의식구조를 이끌어내어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아이를 골프 선수로 키우려면 잭 니클라우스나 타이거 우즈에 관해 가르치고, 훌륭한 지도자를 만들려면 윈스턴 처어칠, 에이브라함 링컨에 관해 가르치며 만약에 아이를 문화의 르네상스를 일으킬 인물로 키우려면 토마스 제퍼슨이나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흉내내도록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세계 역사 속에서 가장 뛰어난 천재를 선별할 때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조건을 전제로 삼았다.
"독창성" "다양성" "타고난 우성" "세계적인 비전" "강도와 힘" 이다.

랭킹 10위부터 나열한다면,  아인슈타인, 피디아스(아테네 건축가), 알렉산더 대와, 토마스 제퍼슨, 아이삭 뉴우튼, 미켈란젤로, 괴테, 피라미드 제작자, 위리암 세익스피어, 등 9명의 천재들이 뽑혔으며, 1위는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절대적으로 꼽았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의 인생철학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전해주고자 한다면 다음을 주의깊게 살펴보기를 바란다.

1,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배운다는 생각을 갖고 항상 매사에 호기심을 갖고 모든 현상들을 파헤치는 자세를 갖도록 한다.

2, 어린이들이 계속해서 실험하고 탐구하며 실패를 통해서 배우겠다는 의지와 자세를 갖도록 한다.

3, 어린이들의 오감,  특히 그 가운데서도 시각을 지속적으로 발달시켜 사물을 바라보는 날카로운 눈썰미를 키워주도록 하는 것이다.

4, 어린이들이 궤변이나 모순과 불확실한 것들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한다.

5, 어린이들이 과학과 예술의 균형 잡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6, 어린이들이 독창적이고 다양하며 적응력 있고 안정된 모습을 갖도록 도와준다.

7, 어린이들이 모든 사물이 연결되어 있는 관계와 현상을 깨닫고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아이의 미래상에 대하여~ admin 2017.03.16 73
240 손은 왜 움직이는가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95
239 사람의 손구조와 두뇌계발 - 김현수 박사님 admin 2017.03.16 193
238 2009년 출시 예정 교재 admin 2017.03.16 60
237 부자가 되는 60가지 방법 admin 2017.03.16 77
236 교육영역별 분류 admin 2017.03.16 61
235 내 아이 영재로 키우기 위해서~ admin 2017.03.16 65
234 정부여당 "사교육과의 전쟁선포 admin 2017.03.16 58
233 정두언의원 "방과후 학교가 사교육의 대안" admin 2017.03.16 83
232 2008년 방과후 학교 현황분석(2008.10월말 기준) file admin 2017.03.16 52
231 2009년 서울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47
230 오감의 자극으로 발달하는 뇌 admin 2017.03.16 73
229 감정을 잘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 admin 2017.03.16 75
228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file admin 2017.03.16 83
227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1 file admin 2017.03.16 62
226 2009년 경기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안2 file admin 2017.03.16 54
225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3 file admin 2017.03.16 80
224 2009년 경기 방과후 학교운영기본계획4 file admin 2017.03.16 73
223 2009 부산 방과후 학교 운영기본계획서 file admin 2017.03.16 88
222 놀이하면서 배우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의 역할 admin 2017.03.16 8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