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실

조회 수 37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브레노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딜레마랜드 - 교육자료실 [도미노게임지도안 추천의글]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Alvin Toffler. 1928.미국)는 제 4의 물결을 ‘생물학과 우주 산업의 결합’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의 주장으로 이제는 지구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은 단일 문화권에서 살아가야 공존한다는 새로운 공식이 만들어 졌다.
그렇다면 하나의 지구에서 미래를 살아갈 인류에게 공존의 과제는 무엇일까?
달나라에 귀여운 토끼가 살고 있는지를 확인 하는 과학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태어난 아이들이 잠재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능력을 현실로 이끌어 내는 교육이다.
미래 교육은 다양성과 공간지각력 그리고 창의성으로 상호 결합하는 것이어서 정답이 없는 홀로그램(Hologram)과 같다.

그래서 교육자원측면에서 보면 과거 50년을 살아온 기성세대가 ‘무엇으로 어떻게’ 교육을 하는 것이 미래 100년을
살아갈 자녀들에게 근접한 정답교육이 될 것인가에 대한 고뇌가 시작된 것이다.
그 간에는 성공한 자녀들을 모델로 삼아서 경험했던 방법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교육의 형태였지만
미래 교육 즉 디지탈 Digital 시대를 살아 갈 ?아이들에게는 경험적인 방법만으로는 기성세대가 바라는 휼륭한
자녀로 키울 수 없다는 것이다.
표현되는 지적 능력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속도와 변화가 반복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대인들은 지구에 살고 있는 인구의 0.25%에 불과 하지만 노벨상 수상자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우수한 두뇌를 확인시켜 주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수한 유전인자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이 아니라
개인마다 다른 잠재능력을 ‘어떻게’라는 교육적인 수단으로 개발하여 준 결과이다.
얼마 전 우화형 지능개발서인 「천재가 된 제롬」의 출간에 맞추어 ‘기억력 천재’라고 불리는 이 책의 저자
에란카츠(Eran Katz.1965. 이스라엘)가 우리나라를 방문하였는데, 그는 500자리 숫자를 한번 듣고 기억하는 천재적인
기억력의 소유자로서 1998년에는 기네스북 기억력 부분의 기록 보유자로 선정된 사람이다.
그는 이런 그의 능력에 대하여 “나는 천재도 아니고 특별한 사람도 아니다. 다만 효과적인 학습법으로 지능을
개발하였다”며 두뇌 능력과 집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유대인식 비법을 공개했다.

 

일반적으로 두뇌의 개발은 쓰고 읽고 외우는 공부를 강조하지만 그것은 지식을 인식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에
불과하다. 사고의 유연성과 창의적인 공간구성 및 결합능력은 오히려 손으로 만지면서 게임을 즐기는 퍼즐들과 도미노를 이용한 게임과 학습법 등을
통하여 습득하게 되면 월등히 우월한 인재로 성장해 간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두뇌는 새로운 것, 낯선 것에 대하여는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이미 알고 있는 것이나 익숙?한 것에
대하여는 적응에 대한 변화가 거의 없이 게을러진다고 한다.
예를 들면 대화를 하면서도 무엇인가를 생각하거나 만지면서 아니면 손짓과 몸짓을 하면 더욱 많은 공간을 확보하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
그래서 도미노게임은 자녀교육에서 원칙처럼 등장하며 고정관념이 없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딜레마스타는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는 것이 올바른 교육의 목적이므로 미래 100년을 살아갈 디지털 사회에서 인적 자본을 육성할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도구이며, 딜레마스타의 모든 교구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기에 알맞은 교구의 역할을 다 할 것이다.

 

2007년 4월 ㈜시스맘컨텐츠개발연구소 / 소장 김 진 시

?

  1.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42 

    아이의 미래상에 대하여~

  2.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66 

    초등 제 7차 수학 교육과정방향

  3.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12 

    자기 실현에 성공한 사람들의 15가지 심리적 특징

  4.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43 

    원경영 7월호의 실린 글입니다~

  5.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317 

    좌우뇌의 인지처리 기능

  6.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17 

    손과 손가락은 외부의 뇌이다

  7.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43 

    김현수 박사님

  8.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63 

    세계 영재 사고력 두뇌개발 교구 " 딜레마스타"

  9.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64 

    놀이를 통한 수학 개념의 학습 과정 6단계

  10.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36 

    이스라엘의 영재를 만드는 교육법

  11.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63 

    원네이버 2월호에 실린 글입니다. - " 퍼즐의 교육적 효과"

  12.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33 

    원네이버 3월호에 실린 글입니다. ~ "하노이타워와 집행력"

  13.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47 

    하노이타워의 집행력향상에 대한 자료

  14.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93 

    학년별 수학교육과 딜레마스타

  15.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20 

    초등수학교육과정과 딜레마스타의 연계성

  16.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548 

    도미노게임지도안 머리글

  17.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373 

    도미노게임지도안 추천의글

  18.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55 

    딜레마스타 교육정책

  19.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217 

    한국청소년 체험문화재단 딜레마스타 지도사과정 개설

  20. No Image 16Mar
    by admin
    2017/03/16 by admin
    Views 133 

    딜레마스타 지도사 2006년 교육 계획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 14 Next
/ 14